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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자료
출처가 없다면 신뢰감이 떨어지기 마련. 첨부자료는 최대 3년 이내의 최신자료 사용. 고화질 자료를 사용할 것. 마지막에 출처를 몰아 쓰는 것 보다 근거자료의 신뢰성을 보여주기 위해 해당자료 하단에 출처를 작성하도록 한다.
기획안 디자인이란
가독성(가장중요), 연결성, 컨셉일치.
가독성: 얼마나 쉽게 읽히고 이해할 수 있는가.
1) 시각화, 구조화 하기 : 한글, 워드 파일보단 ppt제출(시각화, 구조화: 표) 권장.
2) 문장은 짧고 쉽게 작성하기 : 의미 중복, 어미를 통일 할 것.
3) 놓치기 쉬운 실수 : 맞춤법 검사기 활용.(마무리 할 때). 단어 잘림 주의
4) 슬라이드 구성 가이드
타이틀(이정표, 목차역할)
헤드라인 메시지(핵심메시지):슬라이드에서 하고자 하는 말
본문(표&차트, 이미지, 데이터, 사례):핵심
헤드라인메시지가 없으면 장표의 핵심을 파악하기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헤드라인 메세지를 삽입할 것.
헤드라인을 이해한 상태에서 근거를 받아드리는 마음가짐이 다르다.
연결성: 내용이 서로 이어지도록 한다. 원인을 도출한 부분을 강조, 매끄럽게 하고 싶다면, 간지 슬라이드(무한도전 자막처럼)를 사용한다. 주의도 환기시키고 다음사람도 다음 내용을 예측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
컨셉: 회사의 이미지와 부합하게 디자인하면 좋다.
분량은 상관이 없다. 적게 작성하든 많게 작성하든 기획자가 말하고자 하는 방향이 논리적으로 쉽고 타당하다라는 내용이 다 들어가있다면 분량이 문제가 없다. 객관적으로 내 이야기가 상대에게 잘 전달이 될 것인지에 대해 파악해봐야한다. 상대방도 내가 한 사전조사에 대해 모든걸 알고 있을거라는 착각을 절대 하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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