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광고 & 마케팅

마케팅과 광고의 차이점을 공부해봅시다.

기디개 2016. 7.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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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marketing]이란?

 

요약: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매매 자체만을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능내용은 제품관계 ·시장거래관계 ·판매관계 ·판매촉진관계 ·종합조정관계로 대별된다. 제품관계에는 신제품의 개발, 기존제품의 개량, 새용도의 개발, 포장 ·디자인의 결정, 낡은 상품의 폐지 등이 있다. 시장거래관계에서는 시장조사 ·수요예측, 판매경로의 설정, 가격정책, 상품의 물리적 취급, 경쟁대책 등이 있다. 판매관계로서는 판매원의 인사관리, 판매활동의 실시, 판매사무의 처리 등이 있다. 판매촉진관계에서는 광고 ·선전, 각종 판매촉진책의 실시가 있다. 종합조정관계로서 이상의 각종 활동 전체에 관련된 정책, 계획책정, 조직설정, 예산관리의 실시 등이 있다.

출처: (두산백과)

 

단어들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요약입니다.

생산자가 상품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 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

완제품을 판매까지 이르는데 모든 과정(4P)라고 일컫습니다.

 

 

Product/Price/Place/Promotion

 

 

-Product : 시장분석을 통해 제품의 개량화 또는 새로운 제품생산을 이룸

-Price: 시장에서 경쟁력 있으면서 기업에 이윤을 남길 수 있는 가격 선정

-Place: 타겟층이 많이 이용하는 유통 경로를 선택 (상품을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길)

-Promotion: 잘 만들어진 제품을 어떤 모습으로 소비자에게 보여줄것인지 선택

 

 

 

 

 

광고란?

마케팅에 속한 일부분이자 4P중 Promotion의 한부분입니다.

쉽게 말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어떤모습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따라서 마케팅 전략을 전제하에 진행되는 것이 좋은 광고입니다. 무작정 많이 노출하는게 좋은 방법이 아니라는 것!

 

따라서 마케팅에는 반드시 광고가 따라오게 되어있고

마케팅전략없이 광고의 효율성은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제대로 된 시장 조사, 소비자 타겟층, 유통경로, 가격 등이 복합적으로 정리가 되어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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