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매일배움 매일기록

청년취업사관학교 서비스기획자 스쿨 수료, 10개월 뒤 현황

기디개 2022. 11. 19.
반응형


결론적으로 말하면,
현재 여의도의 한 회사에 취업을 잘 해서
잘 다니고 있다.

새싹DT에서 배운 덕이 반드시 있다고 이야기하고 싶다.

왜냐하면 "포트폴리오에
새싹DT에서 배운 내용들을 담았기 때문"이다.

주로 데이터에 대해 배웠는데, 데이터를 다룰 수 있다는 내용이 들어가면 기업들이 봤을 때 확실히 기획자로 채용을 하고 싶은 요건이 되는 것 같다.

 

청년취업사관학교

서비스 기획자를 위한 디지털고객경험(DCX)스쿨

sesac.seoul.kr

이 과정이 내가 들은 과정이고,
서비스 기획자에게 필요한 스킬 여러가지를 습득했었다.

2개월은 매우 짧은 시간이다.
짧은 시간 안에 알찼던 강의들이 많았다.
주로 데이터를 다룰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강의가 많았다.

어떤 과정이 있었는지,
그 강의에 대해 짧게 평가를 해보겠다.

1. 디자인씽킹 방법론
평가: 방법론에 대해 여러가지로 알아볼 수 있어 재미있고 유익.

2. 데이터 리터러시 빅데이터 분석
평가: 서비스기획자가 알아야할 기초적인 수학지식, 예를들어 통계, 분산 등을 알아보았다. 어렵지만 필요하다. 실무에 적용되는 회사는 반드시 존재할 것.

3. 서비스 디자인의 이해
평가: 개인적으로 별로였다. 기획문서 작성법을 배울 수 있을까하는 기대가 있었는데, 강의 내용이 디자인에 너무 치중되어있었어서 아쉬웠다. 차라리 유튜브 강의를 보는게 낫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음. 하지만 새싹DT에서 이런 불만들이 있음을 알아주셔서 후반 강의에는 조금 정리가 되었음.

4. 데이터 시각화
평가: 태블로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결론까지 도출해서 데이터를 읽어내는데 도움이 됨. 어렵지만 확실히 유용. (이 파트가 포트폴리오에 작성에 굉장한 도움이 되었고, 이 때문에 면접제의가 들어온 회사도 있었다)

5. SQL
너무너무 필요한 내용이지만, 강사님께서 전달해주시는 내용을 적용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강의의 질이 아쉬웠다.

6.엑셀 VBA
이 내용도 정말 흥미로웠다. 엑셀로 못하는게 없구나 싶었다. 유용함.

유용한 강의와 아닌 강의에 대해 짧게 이야기했지만, 유용하지 않은 강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듣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강의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면 관계자에게 최대한 빠르게 말해야한다.

그 내용을 반영을 해주시기 때문에 참지 않아야한다. 이런 대처가 있었기에 전반적으로 수강을 추천 할 수 있다.

당시에 찍은 사진이 없어
네이버 지도에 올라간 사진을 캡쳐해왔다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로 70

금천구에 위치해 있고
위치는 독산역과 구로디지털단지 사이에 있다.
주로 동기들은 구로디지털단지에서 내려서 버스를 환승하는 방법으로 등교를 했다.

그리고 정말 좋았던 것은
건물 내 인테리어였다.

굉장히 산뜻했다.
인테리어가 잘 되어있으니
오프라인 강의가 조금은 기다려질 정도?!

강의실 내 강사님의 화면을 볼 수 있는 모니터가
사방에 있어서
어디에 앉아있던 잘 확인 할 수 있었다.

그 점이 정말 좋았고,
또 좋았던 것은 학원 관계자가 정말 빠르게 피드백에 대처 했다는 것.

그리고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방법으로 도와주셨던 것.

따라서 강의의 질에 관계없이 강의 수강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들어보시는걸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