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다이어트 도시락 트렌드 리서치 결과
본론: 다이어트 도시락 관련 니즈 - 연관어, 긍부정어
결론: 부서별 제안 사항 - 컨셉 구체화
1. 다이어트 도시락 트렌드 리서치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20년 밀키트 시장규모는 전년 대비 85% 증가한 1882억원으로 2025년까지 연평균 31% 수준 성장해 7253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 간편식은 주로 대형마트를 통해 유통되나 그 비중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며 편의점 유통은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 코로나 팬데믹 이후 새벽배송, 당일배송 서비스가 급격히 확대됨에 따라 온라인 유통 비중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 외식이 줄어들면서 맛집 음식에 대한 수요와 외식 업계의 온라인 진출 전략이 맞물려 밀키트로 개발한 콜라보 제품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 또한 홈파티, 캠핑, 생일 등 특별한 한 상을 차릴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으로 구색을 갖춘 패키지 상품이 관심을 끌고있다.
출처 : 데일리팝(http://www.dailypop.kr)
- 다이어트 도시락 시장활성화에 따른 긍정어를 확인해볼 수 있다.
2. 다이어트 도시락 관련 니즈
2-1. 다이어트도시락에 대한 긍정 표현 분석시 '성공하다' '간편하다' 등의 키워드를 통해 실제 체중감량에 있어 효과가 있고 섭취시 간편함.
2-2 다이어트도시락에 대한 부정 표현 분석시 '힘들다' '고민' 등의 키워드를 통해 다이어트 도시락을 섭취했으나 양이 부족해 다른 음식물을 섭취하거나 폭식으로 이어지는 경우를 유추해볼 수 있다.
언급량이 높아지고 있다 -> 화제성이 증가하고 있다.
3. 부서별 제안 사항
3-1. 제품개발팀 - '양많은 다이어트 도시락' 기획 및 구성품 선정
3-2. 마케팅팀 - '다이어트 도시락을 먹어도 헛배 부름' 혹은 '다이어트 도시락과 섭취할 수 있는 간식 구성품' 마케팅 컨셉 구체화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어떠한 내용 또한 보고서로 작성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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