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

[새싹DT-2] 강의목록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

기디개 2022. 2. 3.
반응형

그렇게 해서 나는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 서비스 기획자 직무교육을 듣게 되었다. 

사이트에 안내된 내용은 교육목표는 구직자를 위한 프로젝트형 실습 위주의 UXUI 전문가 양성 과정이라고는 하는데, 내가 들어봤을때는 UIUX보다는 데이터를 다루는 쪽으로 80%치우쳐있다.

과정 대부분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사실 나는 디자이너로 근무했기 때문에 UIUX를 많이 다루지 않았으면 했는데, 그 바람이 실제로 이루어졌었다. UI,UX 수업을 제외하고 크게 4가지 정도를 배운 것 같다. 주로 데이터를 읽을 수 있는 검색툴 사용부터 SQL, 태블로, 엑셀 VBA. 실무에서 확실히 유용하게 쓰일 것 같긴 한데, 이러한 능력을 실무에서 다루게 할 회사가 많을까 싶은게 의문이기는 하다. 

내가 아는 서비스기획자는 구축기획자가 가장 일반적이라고 보는데, 이 과정은 사업이나 서비스를 시작할때 시장조사를 하고 서비스가 정말 진행할만한 가치가 있을지 데이터로 분석하는 과정에 더 가까웠던 것 같다.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게끔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면 더 좋았겠지만, 어쨌든 유용한 과정은 맞다.

 


1. [새싹DT-1] 청년취업사관학교에서 서비스 기획자 직무교육 들은 계기

2. [새싹DT-2] 강의목록에 대한 주관적인 평가

3. [새싹DT-3] 취업연계

4. [새싹DT-4] 피드백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