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디자인

대세 글꼴, 나눔글꼴시리즈 다운받기

기디개 2016. 7. 28.
반응형


얼마전부터 핫해지기 시작한 글꼴이 있습니다. 바로 나눔고딕입니다. 글꼴 자체를 유료로 배포하는 것 외에는 무료 사용인 나눔글꼴 시리즈는 촌스럽지도 않고 각각의 이미지와 이야기가 있습니다.


1.나눔스퀘어




2.나눔바른펜


3.가는나눔바른고딕


4.나눔바른고딕

모바일같이 작은 화면에서는 글꼴의 장식이나 인쇄 환경을 고려한 세심한 조정이 오히려 군더더기처럼 보일 때가 있습니다. 나눔바른고딕은 줄기 끝을 깔끔하게 다듬고, 다른 고딕들보다 기본 굵기를 조금 두껍게 하여 어느 한 부분이라도 연해 보이거나 지글지글해 보이지 않도록 만들었습니다.

5.나눔글꼴에코

나눔글꼴에코는 나눔고딕과 나눔명조에 작은 구멍을 뚫어 만들었습니다. 문서를 출력하면 이 작은 구멍 안으로 잉크가 자연스럽게 번지면서 빈 곳이 채워집니다. 이로 인해 최대 35%까지 잉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트리지의 수명을 늘려 폐기량을 줄이고, 잉크 제작에서 발생하는 CO2 의 양도 줄여 자연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나눔손글씨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숨은 손글씨 찾기’ 공모전은 생각보다 거대한 프로젝트였습니다. 148일간 진행된 공모전에 무려 3만 3000여 작품들이 모였습니다. 초등학생부터 전문가, 외국인까지 다양한 계층에서 응모해주었습니다.

7.나눔고딕

고딕은 보통 글에서 돋보이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돋움’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주로 제목에 사용됩니다. 나눔고딕은 글의 바탕이 되는 본문에서도 잘 쓰일 수 있도록 친근한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줄기 끝의 날카로운 부분을 둥글게 처리하여 부드러운 표정의 고딕으로 만들었습니다.

8.나눔명조

보통 명조는 ‘붓’에서 시작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명조 글꼴들은 모두 붓의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명조는 다소 비슷한 모양입니다. 나눔명조는 기존의 명조와 전혀 다른 표정을 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붓의 필력은 남아 있지만 제도한 느낌이 들도록 줄기 끝 부분을 칼로 자르듯 과감히 잘라내어, 명쾌하고 현대적인 표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http://hangeul.naver.com/로 이동 후 나눔글꼴 페이지로 이동하면 

나눔글꼴 8가지 모두 무료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http://static.campaign.naver.com/0/hangeul/2014/doc/nanum_story.pdf로 

이동하시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재미도 있습니다)





나눔글꼴페이지에서 원하는 서체를 다운받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이미지 창이 뜹니다.
디자인 용도가 아닌 일반 문서 사용을 위한 서체를 다운 받기 원하신다면 TTF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반대로 디자인용도라면 OTF서체를 다운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