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UIUX

XD 클라우드 문서 삭제 하는법 (feat. 열기)

기디개 2020. 11. 13.
반응형

2020/11/12 - [디자인/UIUX] - app bars(top) 앱바 상단 가이드

 

app bars(top) 앱바 상단 가이드

내가 다시 컴퓨터 앞에 앉은 이유는 다음과 같다. 첫째는 정보전달 둘째는 내가 오늘 하루동안에 배웠고 느꼈던 것을 다시한번 정리하는 시간이다. 티스토리를 열고 글을 쓰는 작업이 결코 적

yetis.tistory.com

어제 이 글을 쓰면서 xd 클라우드 파일을 삭제는 되지를 않고

둘째로는 이름을 바꾸기가 너무 어려웠다고 하소연을 했었다.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했던 방법을 오늘 알려드리고자 한다. 너무 간단하니, 놀라지 말것.. 내가 이거때문에 이렇게 마음고생을 했나.......!!!

구글이 말하는 xd클라우드 문서 삭제방법

https://helpx.adobe.com/kr/xd/help/manage-work-cloud-documents.ug.html

 

클라우드 문서를 사용하여 관리 및 작업

초대된 공동 작업자는 모두 내 문서를 편집하고 원본 파일에 변경 내용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두 명의 공동 작업자가 동시에 클라우드 문서를 편집하는 중이라면 현재 해당 문서를 조회하거나

helpx.adobe.com

이것이 구글이 말하는 xd클라우드문서 삭제방법이다. 아하..! 문서 하단 오른쪽에 ...표시를 클릭하면 종료버튼이 있구나..!!

내가 보는 xd 클라우드 문서의 상태

왜 있어야 할게 없는건가........

왜!!!

껐다켰다 , 업데이트 해보려하지만 업데이트 할게 없다까지 오신분들.

모두 다 저와 같은 바보들입니다 ㅋㅋㅋ

삭제가 안되었던 이유: 열기 상태였기 때문

모두들 xd를 이렇게 사용하고 있으시지는 않으셨던가요? ctrl+o 혹은 commend+o를 이용해서 말이죠. 하지만 이 단축키는 열기 입니다. 생각해보면 우리가 사용하는 일반적인 윈도우에서는 열기 상태에서 문서를 삭제하거나 이름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헷갈릴 수도 있겠습니다. 제가 그랬으니깐요. 

어쨋든 '열기' 상태에서는 이름을 바꿀수도 문서를 삭제할 수도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하나? 홈버튼을 누른다

제에발 홈버튼을 누르십시오.

보이십니까? ... 이??? 이렇게 기쁠수가 없네요. 열기 하나로 광명찾았습니다. 

...을 클릭해보면

1. 이름바꾸기

2. 문서삭제

3. 폴더 이동까지 가능합니다.

고마운 구글과 어도비 녀석들.. 이러한 고마운 기능들을 어찌 이렇게 착착 만들어내었는지, 사진속 오른쪽 상단 폴더 더하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폴더도 만들 수 있고 문서들을 폴더에 넣을 수 있습니다.

폴더 안에 폴더도 물론 만들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가 발전할 수록 구글이, 어도비가 발전할 수록 편리해지는 것은 맞지만, 정말 무섭네요. 의존도 100%가 되어버릴것 같아요. 외장하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인터넷만 있으면 백업도 알아서 다해주고~ 설령 실수로 삭제를 했다고하더라도 문서를 다시 살릴 수 있는 클라우드....

홈버튼에 보면 여러가지 다양한 기능들도 있던데, 진짜로 무섭습니다. 발전하는 속도가 어마무시해요.

 

마지막으로 모두 다함께 열기 해요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