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웨이브 이용권(wavve) 자동결제된 후 해지 후기

기디개 2020. 10. 22.
반응형

웨이브 이용권 해지 후기

웨이브 이용을 한달만 체험을 하려고 했다가 해지를 깜빡하고 뒤늦게 자동결제된 것을 확인하고 해지를 했습니다. 원래는 결제 당일 바로 해지를 해도 추가로 나가는 금액이나, 이용기간이 줄어든다거나 하는 문제는 없습니다만, 

단순하게 제가 깜빡해서 해지를 뒤늦게 하였습니다.

보이시나요 한번 결제가 되었다가 취소를 요청해서 취소요청이 승인이 난 행복한 결말을 맞이했습니다.

웨이브 100원 이용권을 이용해 컨텐츠를 즐겼으나 딱히 돈주고서 더 볼 생각이 들지 않아 해지를 결심했지만, 그 자리에서 바로 해지를 하지못하고 한달을 넘겨서 6950원이 결제 되었습니다. 100원 이벤트에 두달 50%할인된 금액이었습니다.

 

고객센터에 부랴부랴 문의했다.

 

어쩔수없이 고객센터에 문의할 수밖에 없었고 대충 몇가지 적어야하는 옵션들이 있었는데, 다 무시하고 제목을 자동결제 해지요청으로 신청했습니다.

자동결제 해지를 하였으나 미리 해지를 하지 못하고 오늘 결제가 되었다고... 오늘 기준으로 시청건이 1도 없으니 환불을 해달라고.... 저도 귀찮고 고객센터도 귀찮은 상태.....

이게 처리가 될까 하고 있었는데,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재문의로 다시한번 문의를 달라는 웨이브였습니다. 회유하고자 하는 마음은 알겠으나.. 다시 시청을 안해도 될 것 같습니다 ㅠㅠ. 반드시 주의해야할 사항은 시청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저는 자동결제를 동의해놓고 결제당일에는 시청을 하지 않았습니다. 한달 무료 이용권 안에서만 시청을 한 셈이죠.

 

웨이브 자동결제 결제후 해지 방법

웨이브에 들어가서 하단 고객센터로 들어갑니다.

로그인 되어있는 상태에서 1:1문의하기를 클릭합니다.

사용환경등의 기타 옵션은 아무거나 찍어주고 제목란에 첫기재때는 '자동결제해지요청' 두번째때는 '재문의'의 내용으로 문의를 남겨주시면 될 듯합니다.

저는 고객센터의 요청대로 순순히 재문의와 내용을 남겼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해주고 등록을 신청하였습니다.

1:1 문의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두근두근...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취소가 잘 처리가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용권 해지시 바로 이용을 하지 못하는게 아니라 이용권 결제후 1달이 지나야 해지가 자동으로 처리 되기 때문에 기간동안 웨이브 서비스가 마음에 들어서 계속 이용하고자 하신다면 재결제를 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결제일 당일에는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저처럼 고객센터로 1:1문의를 하시거나 전화를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