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앱개발 2주차 / 이런게... 프론트엔드 개발자?

기디개 2022. 7. 23.
반응형

1주차는 사실 휘뚜루 마뚜루.. 3일만에 다 들었고,

2주차 부터는.............

1주하고도 3일이 지난 시점에 다 들을 수 있었다.

 

그 이유는 바로..

숙제!

 

숙제는 사실 코드를 배껴서 제출하면 되는거지만,

일단 해보기로 마음먹었다.

 

어차피 해야하는거

좌: 숙제 시안 / 우: 나의 결과

 

그리고 1시간 동안 여기저기서 긁어 모은 코드를 오른쪽과 같이 구현했다.

왼쪽처럼 만들고 싶었지만,

정렬이 나를 너무 화가 나게 만들었다.

 

막상 강사님께서 다 된 코드를 보면

아 이거 뭐 껌이네~~~~ 이러는데, 실제로 구현할때는 내 마음대로 안된다.

짜증나지만...

 

일단 넘어갈 것이다.

왜냐면...

내 목표는 예쁜 화면 보다는 동작하는 화면을 만들고 싶기 때문이다.

어쨌든 간에 강의를 들으면서 느끼는 것은

그래도 가이드가 있는 편이 편하고 도움을 언제든지 청할 수 있다는 점이다.

(물론 청한 적은 없다... 소극적인편...)

 

그리고 슬랙을 이용해서 질의응답을 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질문한 것을 검색해보면 거의 내가 겪었던 문제를 찾을 수 있다.

 

2주 뒤에는 어떤 모습의 내가 기다리고 있을지 너무 궁금하다

 

https://spartacodingclub.kr/?f_name=%EC%9C%A4%EC%98%88%EC%9D%80&f_uid=61fe159fc7b0b36956cf4f9c 

 

스파르타코딩클럽

5주 완성! 코딩을 전혀 모르는 비개발자 대상의 웹개발 강의

spartacodingclub.kr

 

반응형

댓글

💲 추천 글